- 오늘의 기업 : 푸드웰 (005670)

 

오늘의 기업은 푸드웰입니다. 제가 외식경영학과를 나와서 외식, 식품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푸드웰은 중소기업임에도 매출이나 실적이 잘 찍히는 기업으로 작년 8월에 주식을 처음 접했을 때 7,000원 선이 었는데 어느덧 10,000원을 넘겼네요. 잊고 살다가 오늘 전일대비등락률 14위에 랭크되어 있는 거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ㅋㅋㅋㅋㅋ 들고만 있어도(물론 이게 말만 쉬움) 1주당 40%는 먹었겠네요. 이제 기업 분석 한 번 해봅시다!

 

1968년 8월에 농산물 저장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음식료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입을 영위하고 있음.

주요 제품군은 시럽제품군, 음료제품군, 밤제품군 등이 있음. 시럽제품군과 음료제품군의 경우 주로 1차 원료 가공 생산 및 대기업의 OEM방식으로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음.

자회사인 (주)푸르온은 설립 후 네오퍼플의 냉동만두 사업부를 사업양수하여 냉동만두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음.

 

OEM 생산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는게 푸드웰의 특징입니다. OEM이란 개발 및 생산이 아니고 오로지 생산만을 추구하는 생산 방식입니다. 또한 주 판매품은 잼, 주스, 시럽류인데 제품군의 스펙트럼이 상당히 넓어 리스크가 적다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복사만 계속하는 겁니다. R&D 비용도 안들구 계산하기가 상당히 쉬운?? 그런 류의 기업입니다.

 

 

푸드웰 실적

저는 실적을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단순히 적자, 흑자가 아니고 성장률을 가장 중요시하게 봅니다. 당기순이익이나 영업이익을 보시면 17,18.19로 갈수록 점점 비율이 높아지고 있죠? 이런 기업이 폭발적으로 주가가 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말 그대로 아직 정점에 있지 않고 성장하는 기업이죠. 부채비율도 200%을 기준으로 하는데 그 밑이고 정말 괜찮은 실적을 가진 기업입니다.

 

또한 자회사의 실적이 상당한데요, 만두를 파는 푸르온이나 청도푸드웰유한공사는 실적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중국에서도 압도적인 실적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시간 되시는 분은 푸드웰 홈페이지에서 1분기 보고서를 보고 오시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분기보고서도 읽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차트

 

푸드웰 일봉

 

푸드웰 일봉차트입니다. 제가 화살표로 표시해놓은 곳 보이시나요? 첫 화살표에서 이평선 진짜 깔끔하게 모여있죠! 그리고 곧 거래량 터지면서 상승이 시작되는 겁니다. 부지런했다면 이런 차트 보고 이제 먹고 들어가는 건데.... 쉽지 않죠!!!

 

여하튼 저기서 들어갔거나 저걸 못 보고 놓쳤다면, 다음 2개의 화살표에서 눌림목 매매로 들어가셨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쭉 상승했고, 오늘 갭상승 출발하면서 볼린저 상단을 뚫었네요. 오늘 거래량도 아주 좋았고, 시장이 이제 1분기 실적주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테마주가 그래핀 관련주나 제약주 몇 개, 아니면 비메모리 관련주로 가는 것 같은데 그 외에 잡주들이 실적주로 모이는 듯하네요. 우선주도 아직까지 조금씩 보이고요.

 

- 기타

 

아직 주식 1년 차가 안 돼서 이런 차트는 좀 아쉽네요. 사실 작년 여름에 봤던 종목인데, 지금 이런 가격이라는 게 놀랍네요. 그리고 아는 정보를 가진 기업들은 공부하기가 더 쉽습니다! 유목민님도 게임조선에서 일하시면서 게임 기업에 먼저 손을 대셨다고 하셨죠. 그렇게 조금씩 지식을 늘려가는 겁니다. 생각보다 이런 것들이 주변에 많으니 잘 관찰하면서 주식에 대입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